세상의 모든 생활정보

엑셀 무료 사용 다운로드 방법 4가지

릭꿍 2022. 1. 12. 19:53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엑셀을 무료 사용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되는 엑셀은 유료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지만, 일부 경우에 따라서는 무료로 사용도 가능하다. 오늘은 무료로 사용 가능한 엑셀과 엑셀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이 되지 않는 사람들의 경우에 대체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들에 대해서도 알아보고자 한다.

 

엑셀을 혹시나 마이크로소프트나 공식 인증 리셀러가 아닌 다른 곳에서 구매하려고 한다면 나는 말리고 싶다. 아래의 무료로 엑셀 다운로드하고 사용하는 방법들을 이용해서 편하게 사용하기를 바란다.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다운로드

마이크로소프트 교육용 엑셀 다운로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오피스365라는 이름으로 교육용 버전의 무료 오피스를 제공한다. 교육기관에 종사하거나, 또는 학생의 경우는 오피스 365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엑셀 무료 사용조건은 등록 시 학교가 공식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 주소를 넣어야 한다는 것이고, 학생의 경우는 학교 계정으로 무료 이메일을 제공하기도 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 학교 공식 이메일을 사용할 것
  • 교육기관 종사자
  • 대학생은 학교 계정으로 
  • 제공은 오피스 365버전이며 2020 버전이나 2019 버전은 아님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합법적 사용방법의 정품 엑셀이기도 하고 게다가 무료라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다운로드 방법이 되겠다.

구글 크롬 스프레드시트 앱

구글에서 제공하는 이 앱은 엄청난 장점을 가지고 있다. '무료'라는 것과 설치가 '크롬 웹스토어'에서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크롬 사용자들에게는 이미 설치가 되어 있을 것이다. 크롬을 사용하고 있으며, 구글 계정으로 크롬에 로그인만 되어 있다면 매우 뛰어난 접근성으로 누구나 사용이 가능한 것이 구글 스프레드시트다.

  • 크롬 웹스토어에서 누구나 사용 가능
  • 무료
  • 엑셀과 호환이 가능하다
  • 엑셀과 차이점을 찾기 힘들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사용방법

1. 크롬을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한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켜는 방법

그리고 <도구 더보기>메뉴를 클릭한다.

구글 스프레드 시트 켜는 방법

2. <확장 프로그램>을 누른다. 그러면 지금 크롬에 설치되어 있는 크롬 전용 '확장 프로그램'이 모두 보일 것이다.

설치가 잘 되어있는지 확인

3. 구글 크롬 스프레드시트가 설치되어 있다면 위처럼 '스프레드시트'라는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을 것이다. 이제 실행시키면 된다.

크롬 앱을 실행시키자

4. 스프레드시트 실행을 위해서 크롬을 켜고 왼쪽 상단 주소창 바로 아래의 '앱'이라고 (위의 사진처럼)쓰여있는 글자나 아이콘을 눌러준다. 그러면 아래 화면처럼 지금 크롬을 통해서 사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들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설치되어 있다

이 프로그램들 중에서 맨 오른쪽의 '스프레드시트'를 눌러주면 모든 사용준비가 끝난다.

폴라리스 오피스 다운로드

폴라리스 오피스는 아마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매우 익숙한 프로그램일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한글이나 엑셀, 파워포인트 등 파일을 실행할 때 수정보다는 읽기 전용 뷰어로 사용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게다가 폴라리스 오피스는 다른 글에서도 나열한 적 있지만, 파워포인트 호환 프로그램도 있다.

 

파워포인트 무료 다운로드 사용방법 3가지

파워포인트 무료로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 오늘 알아보고자 한다. 파워포인트는 우리가 회사에서도 학교에서도 어느 곳에서 나 많이 사용하는 대중적인 프로그램이다. 또한 사람들에게

rickung.tistory.com

요즘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가 너무 대중화되었기 때문에 폴라리스 오피스도 그 형식을 따라간다. 그렇기에 사용법에 크게 차이를 느낄 수 없으며, 누구나 쉽게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폴라리스 오피스를 무료로 쓰기 위해서는 '광고'를 봐야 하고, 광고를 보지 않으려면 개인 라이선스를 구매해야 한다. 기업의 경우는 무료로 사용해서는 안되고 기업용 라이센스를 사용해야만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오피스 프로그램에 비해 굉장히 저렴한 편이며, 광고를 보기 싫은 사람은 유료버전 구매도 추천하는 바이다.

  • 무료로 사용가능하지만 '광고'시청해야 함
  • 기업에서의 사용은 라이선스 구매 후 가능
  • 기존의 엑셀파일 호환 가능
  • 뷰어의 기능으로는 차고도 넘치는 기능을 함

오픈오피스 다운로드

 

Download Apache OpenOffice

Join the OpenOffice revolution, the free office productivity suite with over 320 million trusted downloads.

www.openoffice.org

오픈오피스는 엑셀과 매우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가지며, 위의 폴라리스 오피스나 구글 스프레드시트보다는 비교적 덜 알려진 프로그램이다. 그러나 이 제품의 스프레드시트는 XML 형식으로 저장하며, 템플릿과 테두리, 배경 등의 셀 서식에 대한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기존의 엑셀과 큰 차이를 느끼기가 어려울 정도이다. 게다가 누구나 쉽게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엄청난 장점으로 다가온다.

 

무료 다운로드 가능한 영상편집 프로그램 BEST 7

요즘 유튜브가 직장인들 사이에서 최고의 부업거리로 떠오르면서 유튜브를 비롯해서 많은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는 것이 대세가 되어버렸다. 그런데 영상편집에는 진입장벽이 있기 마련인데

rickung.tistory.com

 

중장년 일자리 구할 수 있는 곳 BEST 3

지금 시대의 많은 사람들은 60세에 은퇴를 꿈꾸지 않는다. 누구나 100세까지 일을 하기 위해서 노력하는데, 직장인들 10명 중에서 9명은 지금의 직장에서 퇴직한 이후에도 일을 하고 싶어 한다. 하

rickung.tistory.com

 

2022년 무료 사주 토정비결 사이트 4개 바로가기

2021년이 다 가고 이제 2022년까지 15일도 남지 않았다. 이제 곧 2022년이 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내년의 사주와 토정비결을 궁금해한다. 사실 내 주변에도 사주나 토정비결을 매 해마다 시작할

rickung.tistory.com

 

고통스러운 근육통을 빠르게 푸는 방법 BEST 3

운동을 하다 보면 갑작스럽게 근육이 땅땅해진 느낌이 들거나 운동을 하던 도중에 다쳐서 부상으로 근육에서 통증이 느껴지는 증상을 근육통이라고 한다. 이번 글에서는 근육통의 원인 그리고

semon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