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생활정보

무료 엑셀 다운로드 최신 방법 4가지(v.2022)

릭꿍 2022. 1. 14. 18:48
반응형

컴퓨터를 잘 사용하다가 너무 느려지거나 오래된 경우에는 포맷 후 필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할 때가 있다. 그때 가장 필요한 프로그램 중 하나가 엑셀인데, 오늘은 무료 다운로드하는 방법 4가지에 대해 공유해보고자 한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적으로 무료로 제공하는 다운로드 방법을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자.

회사에서 없어서는 안될 프로그램 중 하나로, 여러 복잡한 수식을 넣어서 계산할 때나 단순하게 산수를 할 때도 매우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나 세무 쪽 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필요하고, 요즘 유행인 적립식 투자의 수익률을 계산할 때 등 우리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무료로 엑셀을 다운로드하는 최신 방법 4가지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엑셀은 누구나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직장에 다니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는 다룰 줄 알아야 하고, 반드시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어야 하는 프로그램이다. 일상생활을 할 때는 엑셀이 크게 필요하지 않다가, 어느 순간에 갑자기 필요할 때가 반드시 생긴다. 보통은 일을 할 때 많이 사용하는데, 갑자기 특정 자료에 대한 수치화가 필요하거나, 통계를 내야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된다.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자.

마이크로소프트 공식홈페이지 다운로드

공식 다운로드 사이트 주소

엑셀 무료 다운로드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

공식 다운로드는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이다. 차세대의 리더를 키워내는 교육에 있어서는 아낌없이 투자를 하는 회사가 마이크로소프트이기 때문에 엑셀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때는 학교의 공식 이메일 주소만 있다면 누구나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구글 크롬 스프레드시트

 

Google 스프레드시트 - 온라인에서 무료로 스프레드시트를 만들고 수정해 보세요.

Excel과 호환 Chrome 확장 프로그램 또는 앱을 사용하여 Microsoft Excel 파일을 열고 수정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Excel 파일을 Google 스프레드시트로, Google 스프레드시트를 Excel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

www.google.com

만약 무료 다운로드를 받지 못했다면, 구글의 크롬이 설치되어 있는 PC라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구글 크롬 스프레드 시트다. 가장 큰 장점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가 아닌 '크롬 웹스토어'를 통해서 간단하게 플러그인 설치 정도의 순서만 거쳐준다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고, 게다가 자동 저장이 된다는 것, 여러 명이 사용하기에 편리하다는 점이 구글 스프레드시트만의 장점이 되겠다.

오픈오피스 다운로드

오픈오피스 링크

오픈오피스는 대중에게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아성을 넘지는 못하겠지만 기존의 XLSX 형식의 파일과 호환되고, 기능도 거의 90% 이상 유사하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했던 것과 크게 이질감을 느끼지 않고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누구나 쉽게 설치와 다운로드가 가능하다는 것도 큰 장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리브레오피스 다운로드

리브레오피스 최신버전 설치

리브레오피스는 유료로 사용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의 대안이라며 많은 이들에게 개방해준 개방형 소프트웨어로, 오픈문서형식의 규격을 지원하며, 문서 변경 추적 등 다양한 기능도 있으며, AMD에서 후원을 받아서 스키아 그래픽 엔진과 벌칸 GPU 가속을 통해 빠른 속도로 문서를 살피는 것도 가능해졌다고 한다.

기존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문서 형식이 모두 호환되며 호환성 자체가 향상되면서 2019년 버전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과도 직접 변환 없이 읽고 쓰는 게 가능해진 프로그램으로 강력하게 추천한다. 리브레오피스의 경우 한글을 지원하고 안드로이드와 IOS 모바일 앱까지 제공한다는 것이 리브레 오피스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겠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로 엑셀 다운로드 해서 사용하는 방법 4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글을 마친다.

 

무료 다운로드 가능한 영상편집 프로그램 BEST 7

요즘 유튜브가 직장인들 사이에서 최고의 부업거리로 떠오르면서 유튜브를 비롯해서 많은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는 것이 대세가 되어버렸다. 그런데 영상편집에는 진입장벽이 있기 마련인데

rickung.tistory.com

 

파워포인트 무료 다운로드 사용방법 3가지

파워포인트 무료로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 오늘 알아보고자 한다. 파워포인트는 우리가 회사에서도 학교에서도 어느 곳에서 나 많이 사용하는 대중적인 프로그램이다. 또한 사람들에게

rickung.tistory.com

 

2022년 무료 사주 토정비결 사이트 4개 바로가기

2021년이 다 가고 이제 2022년까지 15일도 남지 않았다. 이제 곧 2022년이 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내년의 사주와 토정비결을 궁금해한다. 사실 내 주변에도 사주나 토정비결을 매 해마다 시작할

rick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