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건강

브라질 너트 놀라운 효능과 간단한 먹는 방법

릭꿍 2022. 1. 15. 22:06
반응형

오늘 포스팅해볼 제품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알려진 견과류 '브라질너트'의 효능과 복용법이다. 브라질너트는 땅콩이나 아몬드처럼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견과류는 아니지만 요즘 건강에 관심이 많아진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점점 주목받고 있는 견과류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어떤 이유 때문에 많은 이들이 브라질너트를 찾게 된 걸까?

브라질너트

브라질 너트와 셀레늄

브라질너트는 기름기가 많고 버터처럼 특유의 진한 향과 맛을 즐길 수 있는 견과류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마카다미아와 비슷한 맛을 내지만 두 견과에는 확연한 차이가 있고, 미네랄 물질인 셀레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미용과 건강에 좋은 견과류로 알려지면서 찾는 사람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브라질너트는 나무는 남미의 북쪽에서 주로 만날 수 있으며 수명은 500~800년 정도라고 한다. 이 나무에서 열리는 열매가 바로 브라질너트가 되는 것이고, 셀레늄과 비타민, 미네랄 등의 몸에 좋은 성분이 풍부해서 많은 이들이 건강을 위해 먹는다. 특히 셀레늄이 엄청나게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아연과 셀레늄이 많이 들어있다고 알려진 굴보다 약 2,000배 이상이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셀레늄의 효능

셀레늄은 항산화에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 내 몸안의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주고, 내 몸과 세포의 노화나 변성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 활성산소는 내 몸안의 독성을 가진 산소로 생물 안에는 모두 존재하고, 노화와 질병의 대표적인 원인으로 꼽힌다. 이 때문에 우리는 셀레늄을 섭취해줌으로써 내 몸의 노화를 막아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브라질너트 영양성분표

영양성분 100g 기준
칼슘 200mg
단백질 15g
비타민 E 4.51mg
비타민 B2 0.29mg
식이섬유 7.92g
탄수화물 10g
지방 69g
칼로리 669kcal

 

놀라운 효능들

항암작용

브라질너트에 가장 많이 알려진 성분 중 하나인 '셀레늄' 암세포를 공격하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따라서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시키고 전립선암이나 대장암의 발생 위험에서부터 내 몸을 지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뇌 활성화에 도움

셀레늄과 더불어 브라질너트에 다양하게 들어있는 미네랄 성분은 뇌를 활성화시키는 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만약 이 글을 읽는 사람 중에서 중요한 발표나 시험을 앞둔 사람이라면 브라질너트를 미리 먹기를 추천한다. 브라질너트를 잘 먹어준다면 뇌의 활성화 덕분에 좋은 아이디어로 발표나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면역력 향상에 도움

면역력은 21세기 가장 중요한 키워드가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지금 전 세계에 퍼진 전염병으로 고생하는 이유도 바로 면역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내 몸 자체적인 면역이 강력하다면 어떠한 병균이 들어오더라도 막아낼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이다. 브라질너트에 포함된 셀레늄을 통해서 면역력을 끌어올리는데 도움을 받기 바라며, 셀레늄은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만들어지지 않기에 더더욱 섭취로 채워주어야 함을 기억하기 바란다.

브라질너트 먹는 방법

브라질너트 먹는 방법은?

브라질너트를 먹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샐러드와 오리엔탈 드레싱을 곁들여서 먹는 것이다. 또한 브라질너트에는 많은 사람들이 알다시피 방사능이 엄청나게 많이 함유된 식품으로, 일반 식품과 비교해서 수백 배까지 방사능 수치가 높다고 하는데, 다량을 섭취하기보다는 적당히 하루 1알에서 2알 정도를 먹기를 추천한다. 또한 입이 심심할 때 다른 견과류들과 섞어서 먹거나 요구르트에 곁들여 먹는 방법도 먹는 방법 중 하나로 추천한다.

브라질너트 부작용은 없을까?

브라질너트 안에 들어있는 셀레늄을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배탈/설사/구토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으며,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의 경우는 먹을 때 주의를 해야 한다. 견과류는 공기에 노출되면 산패가 되며, '꿉꿉한' 냄새가 날 수 있고, 게다가 영양소도 파괴되어 올바르게 섭취가 불가능하기에, 가능한 개별포장 제품을 추천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냉장고에 보관하기를 추천한다.

 

오늘은 브라질너트의 다양한 효능과 더불어 먹는 방법과 부작용까지 알아보았다. 오늘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글을 마친다.

 

건강검진 금식 안하면 어떤 문제가 생길까?

대한민국에서 직장을 다니는 사람이라면 일정 기간에 한 번씩 나라에서 진행하는 건강검진을 진행해야 한다. 건강검진을 통해서 내 몸의 건강상태를 알아보기도 하고, 혹시나 근무를 하는데 문

rickung.tistory.com

 

간헐적 단식 높은 효과를 위해서 알아야 할 2가지

요즘 나이와 상관없이 건강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그러면서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는 것이 바로 간헐적 단식이다. 간헐적 단식은 여러 가지 건강에 도움이 되는 효과

rickung.tistory.com

 

당뇨에 좋은 카무트 효능 4가지와 탈모

당뇨에 좋은 카무트 효능 4가지와 탈모 우리가 흔히 먹는 음식 중에서는 예전부터 선조들이 먹었고, 그 음식이 전해져 내려오면서 많은 이들이 아직까지 찾는 음식이 있는가 하면 반대로 예전에

rickung.tistory.com

 

무료 엑셀 다운로드 최신 방법 4가지(v.2022)

컴퓨터를 잘 사용하다가 너무 느려지거나 오래된 경우에는 포맷 후 필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할 때가 있다. 그때 가장 필요한 프로그램 중 하나가 엑셀인데, 오늘은 무료 다운로드하는 방법 4

rickung.tistory.com

 

반응형